The Marians

검색하기
검색창 닫기
전체 메뉴 열기

Site Map


보도자료

[보도자료] 마리아나관광청,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MOU 체결

등록일
2023.02.20
공유하기

마리아나관광청,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MOU 체결

 

-      북마리아나 제도 스포츠 관광 산업 발전의 첫걸음

-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적극적인 교류 활동 시작



 
(왼쪽부터, 마리아나관광청 이사회 최고의장 바이올라 알레푸조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회장 양의지)

 

2022 12 1, 마리아나관광청이 사이판, 티니안, 로타의 스포츠 관광 발전을 위해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KPBPA) 양해각서(MOU) 체결했다. 이를 위해 한국을 찾은 마리아나관광청 이사회 최고의장 바이올라 알레푸조(Viola Alepuyo)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회장 양의지과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MOU 상호 협력을 통해 북마리아나 제도의 스포츠 관광을 홍보하고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선수들의 사이판 전지훈련 환경을 향상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체결식 이후,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선수단 포함 70 이상의 촬영팀이 골프 예능 프로그램스윙스타 in 사이판 촬영을 위해 지난 12 11 사이판을 방문하기도 했다. 10개의 에피소드로 제작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1 말부터 MBC에브리원과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바이올라 알레푸조는 이번 MOU 체결에 대해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공식적으로 MOU 체결하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선수단의 방문으로 북마리아나 제도의 스포츠 관광산업이 보다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상호 협력을 통한 장기적이고 발전적인 관계가 되길 기원합니다.”라고 전했다.

과거 마리아나관광청은 한국의 롯데 자이언츠팀을 포함해, 일본의 프로야구팀 훈련을 위한 상호 협력을 체결한 있다. 이번 MOU 따라 마리아나관광청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의 사이판 현지 훈련을 위해 사이판 야구장 제공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또한 북마리아나 제도의 스포츠 관광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교류 활동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