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rians

백신접종완료 100%

누적확진자 13,171

검색하기
검색창 닫기
전체 메뉴 열기

Site Map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이판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하파아데이-티로우 문화체험’ 행사 주최

등록일
2022.10.31
공유하기

마리아나관광청, 매주 화, 목마다

하파아데이-티로우 문화체험행사 주최

 

- 북마리아나 제도의 차모로, 캐롤리니안 원주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문화 행사. 무료 입장 가능.

- 지난 89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마다 가라판의 CAO 그라운드에서 개최 중.

 

 

(가라판 CAO 그라운드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5 ~ 9시에 개최되는 행사 현장)

  

마리아나관광청이 현지 원주민 문화 안내를 위한 하파아데이-티로우 문화체험 행사(Hafa Adai-Tirow* Cultural Experience)’를 사이판 시내 가라판의 CAO 그라운드에서 지난 89일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오후 5 ~ 9시 사이에 개최하고 있다. 사이판이 속한 북마리아나 제도의 차모로와 캐롤리니안 원주민 문화를 지역 주민과 여행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이 행사는 보다 많은 방문객을 환영하고자 무료 입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캐롤리니안 공관(CAO, Carolinian Affairs Office)과 지역 사무국(IAO, Indigenous Affairs Office), 그리고 마리아나관광청의 지원 아래 기획 및 주최되었다.   

지난 82일의 행사 개최식을 찾은 방문객들에게는 코코넛 잎으로 만들어진 모자가 무료 증정되었으며, 다양하게 준비된 사이판 현지 음식 및 차모로족과 캐롤리니안 전통 춤 공연단의 라이브 공연을 통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마리아나관광청장인 프리실라 이아코포(Priscilla M. Iakopo) “매주 목요일에 진행하는 하파아데이-티로우 문화체험 행사는 북마리아나 제도를 찾은 여행객들에게 진정한 차모로와 캐롤리니안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행사를 통해 마리아나를 여행하는 방문객과 주민 모두에게 우리의 문화가 더욱 알려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행사를 위해 함께 힘쓴 캐롤리니안 공관(CAO)과 지역 주민 사무국(IAO)의 아낌없는 협조에 감사 드립니다.”라며 행사에 담긴 뜻깊은 의미를 전했다.

하파아데이-티로우 문화체험은 89일 공식 개최되어 현재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고 있다. 다양한 지역 예술가 및 공예가들이 제작한 제품을 구매하거나, 전통 음식을 맛보며 선물과 같은 특별한 저녁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하다. 마리아나관광청은 하파아데이-티로우 문화체험의 야간 엔터테인먼트 및 홍보 등을 지원하며,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을 이끌고 있다.

 

*Hafa Adai-Tirow: 현지 차모로어로 안녕하세요를 의미한다.

 

About The Marianas 서태평양에 위치한 마리아나 제도는 사이판, 티니안, 로타 등의 주요 섬으로 구성된 환상적인 낙원으로, 가족 여행객, 모험 및 스포츠를 즐기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열대 기후의 안식처를 찾는 비즈니스 여행객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하는 목적지이다. 로타 및 티니안과 같은 이웃 섬으로는 스타마리아나스에어'를 통해 여행이 가능하다. 마리아나 제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리아나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