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rians

백신접종완료 100%

누적확진자 11,315

검색하기
검색창 닫기
전체 메뉴 열기

Site Map


보도자료

[보도자료] 북마리아나 제도, 모든 한국인 여행자에게 PCR검사 무료 지원

등록일
2022.03.30
공유하기

 

 

북마리아나 제도, 모든 한국인 여행자에게

PCR검사 무료 지원

- 사이판 내에서 시행하는 PCR검사, 자유여행자도 무료로 가능

- 여행자가 온라인으로 직접 사전 예약할 수 있도록 검사 신청 절차 간소화.

 


 

(사이판 이웃 섬 로타의 송송빌리지와 웨딩케이크산 전경 ⓒ낭만배군)

 

2022 3 21일부터, 북마리아나 제도(사이판)가 모든 한국인 여행자들의 현지 의무 PCR 검사에 대한 무료 지원을 결정했다. 현재 사이판 내의 여행자들은 7박 이하의 체류 일정으로는 1, 8박 이상의 일정으로는 2회의 의무 PCR검사를 시행한다. , 모든 한국인 여행자에 대한 PCR검사비용 지원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 여행자의 북마리아나 제도 내 체류 기간에 따른 참고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리아나관광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사이판 내 PCR검사 장소


장소 1. 켄싱턴 호텔 사이판(Kensington Saipan Hotel)

- 검사 진행시간: ~ 08:00~09:30

장소 2. 코블러빌 코로나19 커뮤니티 센터(Koblerville COVID-19 Community Center)

- 검사 진행시간: ~ 08:30~11:00

**검사 시 필수 지참: 여권, 항공권 이티켓, CHCC 동의서 양식

 

1.     여행 기간 7박 이하 여행자

     PCR검사 장소는 켄싱턴 호텔 사이판, 또는 코블러빌 코로나19 커뮤니티 센터. 패키지 예약자는 현지 가이드를 통해 세부사항이 안내되며, 자유여행자는 귀국 이틀 전에 여권과 항공권 이티켓, CHCC동의서 지참 후 검사 장소로 이동한다. 검사 약 24시간 이후 발급되는 음성확인서는 사이판 입국 전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필수입국신고서에 명시한 메일로 발송되기에, 정확한 메일 주소 표기가 필수적이다. 한국 귀국 시, 사이판 공항으로 이동 전에 음성확인서를 반드시 출력한다.


2.     여행 기간 8박 이상 여행자

사이판 도착 후 2일 이내에 마리아나관광청 본사(Marianas Visitors Authority)를 방문해 귀국용 PCR검사 관련, CHCC 서류를 제출한다. 제출 시 검사 장소를 안내 받게 되며, 검사 장소에는 여권과 항공권 이티켓을 반드시 지참한다. 검사 약 24시간 이후 발급되는 음성확인서는 사이판 입국 전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필수입국신고서에 명시한 메일로 발송되기에, 정확한 메일 주소 표기가 필수적이다. 한국 귀국 시, 사이판 공항으로 이동 전에 음성확인서를 반드시 출력한다.


3.     추가 PCR검사 진행이 필요한 경우

패키지 예약자는 현지 가이드를 통해 검사 예약이 가능하고, 자유여행자는 PCR검사 사전예약 사이트(https://covidtesting.chcc.health)에서 검사 최소 이틀 전 사전 예약한다. 검사 장소에는 여권과 항공권 이티켓을 반드시 지참한다. 검사 약 24시간 이후 발급되는 음성확인서는 사이판 입국 전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필수입국신고서에 명시한 메일로 발송되기에, 정확한 메일 주소 표기가 필수적이다.


4.     사이판에서 코로나19 양성 확진을 받은 경우

PCR검사 약 24시간 이후 메일을 통해 양성 확진을 받은 경우 다음의 단계를 따른다. 패키지 예약자는 현지 가이드를 통해 안내되며, 자유여행자는 사이판 내 코로나19 안내센터(COVID-19 Info Line: +1(670)788-9233)로 전화하여 상황을 알린다. 안내에 따라 5일 의무격리를 진행한 후, 격리 해제일을 고려하여 변경된 귀국일에 따라 검사가 필요한 시점 48시간 이전에 PCR검사 사전예약 사이트(https://covidtesting.chcc.health)에서 귀국용 PCR검사를 예약한다. 검사 장소에는 여권, 코로나19 확진 번호, 그리고 변경된 한국 귀국일을 증명하는 여행일정표 또는 항공권 이티켓을 반드시 지참하여 방문한다.

 


 

(사이판의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 포비든 아일랜드)

 

지난 2021 7월부터 한국과 최초로 트래블 버블을 체결해 순항 중인 북마리아나 제도는 체결 직후부터 2인 이상 패키지 예약자를 대상으로 현지 의무 PCR검사 비용 지원, 최대 $1,500 상당의 여행지원금 지급, 현지 확진 시 격리비용 지원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왔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이제는 사이판을 방문한 트래블 버블 패키지 여행자들이 현지에서 무제한으로 무료 PCR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이는 변경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리아나 관광청 홈페이지서 확인이 가능하다 mymariana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