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rians

백신접종완료 80.6%

누적확진자 258

검색하기
검색창 닫기
전체 메뉴 열기

Site Map


보도자료

트래블 버블 여행자 혜택 TRIP 프로그램 올해 12월까지 연장

등록일
2021.08.11
공유하기

 

-        20218월 말까지 백신접종자 사이판 입국 시 5일간 안전이동 동선제한

 

-        5일간의 안전을 위한 이동동선 제한 시, PIC 사이판 체류 비용은 TRIP 프로그램으로 여행하는 한국인에게만 전액 지원

 


(사이판 새섬 낭만배군)


지난 86, 마리아나관광청 이사회가 트래블 버블 시행 초기의 여행자들을 위해 마련한 **TRIP 프로그램 여행자 혜택 지원 기간을 12 31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TRIP 프로그램은 북마리아나 제도(사이판, 티니안, 로타) 여행 활성화를 위해 관련 항공사, 호텔, 여행사 및 관련 기업에 보조금을 제공하고, 여행자의 현지 PCR 검사 비용과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TRIP 프로그램 : 최소 2인 이상 여행사 패키지 예약을 통해 북마리아나 제도를 여행하는 모든 여행자를 대상으로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1회당 $300 상당의 현지 PCR 검사 비용 전액 지원, 총 여행 기간이 8박 이상일 시 사이판·티니안·로타 각 섬당 $500 여행 경비 지원(7박 이하일 시 섬당 $250), 여행 중 코로나19 확진 시 치료 비용 전액 지원.


마리아나관광청 이사회 최고의장인 바이올라 알레푸요(Viola Alepuyo)는 이번 연장에 대해 한국의 여행사들이 북마리아나 제도를 홍보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TRIP 프로그램 진행의 연장을 만장일치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연장 결정을 밝혔다. 더불어 북마리아나 제도 주민들이 미국 정부의 팬데믹 실업 지원(Pandemic Unemployment Assistance, PUA)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약 5주 남은 시점에서, 이번 트래블 버블 시행으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직하는 등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보다 더 많은 기업들이 다시 문을 열고 생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이 희망의 사업을 지속해나갈 것입니다. 2021 12월까지 서서히 관광업을 회복해나갈 수 있도록 연장을 결정한 이유입니다.”라며 트래블 버블 시행 및 TRIP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뜻 깊은 의미를 전했다.

 

마리아나관광청이 2021717일부터 시작한 TRIP 프로그램은 인천-사이판 노선을 운항하는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이판에 도착하는 모든 트래블 버블 여행자들이 투숙 가능한 켄싱턴 호텔 사이판과 사이판 월드리조트의 운영 또한 지원한다. 더불어 TRIP 프로그램으로 사이판 여행사 상품을 예약한 모든 여행자를 대상으로 현지의 PCR 검사 비용과 추가적인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현재 마리아나관광청은 북마리아나 제도 현지의 안전과 한국의 안전 모두를 보호하며 여행을 재개할 수 있도록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하기 위해 보건당국(CHCC)과 현지의 코로나19 태스크포스팀과 지속적인 소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유동적인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의 일환으로, 20218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사이판으로 입국하는 모든 한국인에게 현지에서 5일의 안전이동 동선제한을 두는 것으로 북마리아나 제도 입국 지침이 변경되었다. 810일부터 변경된 해당 내용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있는 델타 변이 확산에 대한 북마리아나 제도 방역당국의 한시적인 안전 장치이다. 현재까지 북마리아나 제도의 누적 확진자는 210명이며, 그중 82%에 해당하는 외부유입 확진자에 대한 경계를 보다 강화하고자 긴급 시행되는 것이다. 당분간 전 세계적 확진 추세에 대한 모니터링을 유지한 후, 8월 말 이번 조치의 변경 여부가 재공지될 예정이다. 9월 초부터 내용 변경이 적용된다면 백신접종을 완료한 한국인 여행자들은 사이판 현지의 안전이동 동선제한 5일의 의무에서 다시 면제될 수 있다. 5일의 현지 안전이동 동선제한 조치는 PIC 사이판에서 이뤄지며, 사이판 도착 직후 PIC 리조트에서 시행되는 PCR 검사의 음성 결과가 확인된 이후에는 리조트 내에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안전이동 동선제한 시 호텔 투숙 비용과 모든 식비는 북마리아나 주정부가 지원한다.    

 

About The Marianas 서태평양에 위치한 마리아나 제도는 사이판, 티니안, 로타 등의 주요 섬으로 구성된 환상적인 낙원으로, 가족 여행객, 모험 및 스포츠를 즐기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열대 기후의 안식처를 찾는 비즈니스 여행객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하는 목적지이다. 로타 및 티니안과 같은 이웃 섬으로는 스타마리아나스에어'를 통해 여행이 가능하다. 마리아나 제도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리아나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mymarianas.co.k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ymarianas_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vakorea

 

미디어 문의

마리아나 관광청 한국 사무소 Marianas Visitors Authority Korea office

이소윤 대리Email: rita.lee@mymariana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