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rians

백신접종완료 80.6%

누적확진자 258

검색하기
검색창 닫기
전체 메뉴 열기

Site Map


보도자료

북마리아나 제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안전 여행의 길을 열다. 트래블 버블 사전답사 한국 대표단 팸투어 성료

등록일
2021.08.10
공유하기

- 팸투어 참가자 전원 코로나19 음성 상태로 안전 귀국

- 팬데믹 시대의 가장 이상적인 해외여행 사전답사를 위해 팸투어 진행



 
(왼쪽부터, 티니안 브로드웨이에서 촬영 그룹 / 로타 송송빌리지전망대에서 인플루언서 그룹)

** 북마리아나 제도는 현지 방역단계 그린 레벨로 야외활동 시 마스크 착용에서 자유롭다. 

 

7 1일부터 대한민국과 최초로 여행안전권역(이하 트래블 버블)을 시행하고 있는 북마리아나 제도에서 한국 대표단이 사전답사 팸투어를 진행했다. 해당 팸투어는 724일 첫 운항을 시작한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의 인천-사이판 운항 일정에 맞춰,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안전한 해외여행이 가능하도록 다방면으로 준비를 마친 북마리아나 제도 현지 상황에 대한 사전답사를 위해 마리아나관광청이 주최했다. 주요 파트너사 임원그룹, 여행사 그룹, 미디어 그룹, 인플루언서 그룹, 촬영 그룹 총 5개 그룹으로 이뤄진 이번 팸투어의 참가자들은 20217 17일을 시작으로, 그룹별로 다른 일주일 또는 2주간의 일정을 모두 안전하게 마쳤다. 사이판 출국 72시간 이내의 PCR 검사에서도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아 귀국했다.

한국 사전답사 대표단 전원은 사이판, 티니안, 로타의 낮은 인구밀도로 인한 섬 전역에서의 한적함에 깊은 휴식감을 느꼈으며, 그런 와중에도 현지의 모든 숙소 및 사업장들에서 유지되고 있는 방문자 기록 및 발열 체크 등의 방역 유지 현황에 만족을 표했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이전과는 결코 같을 수 없는 현재의 해외여행 중 가장 이상적인 형태를 경험한 값진 기회였다. 팬데믹 이전의 여행과 같은 편리함보다는 안전에 대한 보장이 더욱 중요한 현 상황에서, 한국과 최초로 트래블 버블을 체결한 지역이 북마리아나 제도가 된 이유는 여행과 안전 유지의 균형을 완벽히 맞추었다는 데 있음을 직접 방문을 통해 느낄 수 있었다. 사이판에 입국하는 순간부터 귀국하기까지 북마리아나 주정부의 보호 조치 아래 가장 안전한 환경을 제공받았다.”라며 트래블 버블 체결 이후 첫 북마리아나 제도 팸투어에 대한 감상을 전했다.

 

 
  

 (왼쪽부터, 로타의 포나포인트 / 사이판의 그로토 사진출처 낭만배군)

 

트래블 버블 사전답사 한국 대표단은 사이판 입국 방역 절차에 대한 체험 및 현지의 백신접종자 지정 호텔인 켄싱턴 호텔 사이판(Kensington Hotel Saipan)과 사이판 월드리조트(Saipan World Resort), 그리고 백신미접종자 격리 리조트인 PIC 사이판의 사전 검토를 진행했으며, 현지 투어 일정을 통해 북마리아나 제도 관광 명소들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감했다. 특히 2주간 북마리아나 제도에 머무른 인플루언서 그룹과 촬영 그룹은 사이판과 이웃 섬인 티니안, 로타를 추가로 방문해 태초의 자연이 보존되어 있는 청정함을 직접 목격할 수 있었다.

사이판과 티니안, 로타 모두에서 한국의 사전답사 대표단을 환영하는 만찬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사이판에서의 만찬에는 북마리아나 제도 주지사 랄프 토레스(Ralph DLG. Torres), 티니안의 만찬에는 티니안 시장 에드윈 알단(Edwin P. Aldan), 로타의 만찬에는 로타 시장 에프레임 아탈리그(Efraim M. Atalig)가 직접 참석해 팬데믹 시대의 여행 재개를 위한 한국 사전답사 대표단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북마리아나 제도와 대한민국이 양국 최초로 체결한 트래블 버블은 상호 국의 방역에 대한 깊은 신뢰를 토대로 순항 중이다. 현재 202189일 기준, 북마리아나 제도는 백신 2차 접종률 73.3%을 기록하며 집단면역 형성 단계에 입문했다. 현재까지 코로나19 누적확진자는 206명으로, 그중 외부유입 확진자가 전체의 82%169명이며, 현지발생 확진자는 18%37명에 불과하다.    

 

About The Marianas 서태평양에 위치한 마리아나 제도는 사이판, 티니안, 로타 등의 주요 섬으로 구성된 환상적인 낙원으로, 가족 여행객, 모험 및 스포츠를 즐기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열대 기후의 안식처를 찾는 비즈니스 여행객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하는 목적지이다. 로타 및 티니안과 같은 이웃 섬으로는 스타마리아나스에어'를 통해 여행이 가능하다. 마리아나 제도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리아나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mymarianas.co.k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ymarianas_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vakorea


미디어 문의

마리아나 관광청 한국 사무소 Marianas Visitors Authority Korea office

이소윤 대리Email: rita.lee@mymarianas.co.kr